본문보기

SEOUL COUPLE DENTAL CLINIC 신경치료

신경치료란?
충치라는 병은 일단 생기면 나빠질 수는 있어도, 절대로 저절로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신경치료는 충치가 신경까지 번진 경우, 치아가 부러져 신경이 노출된 경우,
뿌리에 염증이 생긴 경우 등에 적용되는 치료방법으로 손상된 신경조직
제거 및 신경과 혈관이 차지하고 있는 부위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그 부위에
적합한 재료로 채워 넣는 치료를 말합니다.
치료과정
신경을 침범한 충치 충치 제거 및 뿌리 쪽 신경 노출 감염된 신경혈관조직 제거

신경관 소독 및 확대 신경관 충전 치아 와동 충전 및 보철
치료대상
충치가 심해 치아 내부 신경까지 진행된 경우 충치 부위가 깊어 충치를 제거할 때 신경이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경우 외상에 의해 치아가 파절되거나 금이간 경우 잇몸질환 등에 의해 신경이 손상된 경우
신경치료 Q&A
신경치료할 때 많이 아픈가요?
코를 찡하게 자극했던 치과 냄새.. 기억하시나요?

과거에 많이 쓰였던 신경치료 약제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현재는 쓰지 않는 방식입니다.
첨단 치료노하우를 통해 신경치료는 예전과 달리 많이 아프지 않고 깨끗하게 치료됩니다.
신경치료는 몇 번 받나요?
1회에 치료가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통상 3~4회 치료로 완료됩니다.

감염 여부에 따라 그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경치료 후 반드시 보철물을 씌워 줘야 하나요?
치아의 상당 부분이 깎여 없어져 있으므로 치아가 약한 상태로 부러지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치아가 부러지면 보다 복잡한 치료를 받고 씌우거나 아예 그 치아를 뽑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면에서 보거나 경제적인 면에서도 신경치료 후 씌워주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경치료 중 주의사항
주의사항
01 치료 후 마취는 약 2~3시간 후 차차 되돌아 올 수 있으니 그 사이 볼 안쪽이나 입술 등을 깨물지 않도록 주의하고
임시충전제가 굳을 때까지 음식을 드시면 안 됩니다.
02 치료 후 일주일 정도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첫날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일반 진통제 혹은 치과에서 처방해드린 진통제를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03 신경 치료가 완전히 끝나고 보철물을 씌울 때까지 치아가 부러지거나 임시로 때운 치아가 빠지지 않도록
치료 중인 치아로는 아주 단단하거나 끈적한 음식은 씹지 말아야 합니다.
04 신경 치료 중 치아를 보호해주는 임시충전제가 떨어지면 신경관 안쪽이 세균에 재 감염이 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내원하여 소독 및 임시충전제를 다시 넣어야 합니다.
05 신경치료 중 꼼꼼하고 지속적인 구강위생관리는 필수입니다. 치유에 나쁜 영향을 주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치료기간 동안은 음주, 흡연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치과 냄새..
서울부부치과에는 없습니다!

코를 찡하게 자극했던 치과 냄새.. 기억하시나요?

치료증례
어금니가 씹을 때마다 아파요. 충지 제거 후 신경치료 및 크라운 수복치료
본원의 특별함
2인 원장 협진진료
서울부부치과는 치과 보철과 전문의와 치과 치주과
대표원장의 체계적인 협진 시스템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 따른 정확하고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첨단 디지털 사진과 영상 촬영
첨단 디지털 사진과
영상 촬영
사람의 눈만으로는 다 보이지 않고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울부부치과에서는 환자분의 치료를
위해 사진과 디지털 영상을 촬영하여 자세한 진단 및
치료계획에 활용합니다. 보다 정밀하게 분석이 가능하고 환자분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얼굴에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치아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무통마취 서비스
감염방지시스템
환자분들의 교차감염을 방지하고 안심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도록 살균된 기구의 완벽한
소독을 위해 개별포장지로 멸균하여 진료들어가기
전까지 완전소독 상태를 유지합니다.

빠른상담

이 름 연 락 처
이메일 상담분야
상담내용